변기보다 더 더러운 의외의 물건들 5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변기보다 더 더러운 의외의 물건들 5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향길 댓글 0건 조회 886회 작성일 20-02-29 19:05

본문

설거지 스펀지

下载 (1).jpg

우리가 먹는 음식이 담겼던 식기들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설거지 스펀지. 이는 미생물학자들이 가정용품 중 가장 더러운 물건으로 꼽을 정도로 세균이 많다고 하는데. 설거지용 스펀지는 항상 젖어 있으며, 더욱이 음식물 찌꺼기가 묻게 되면 박테리아가 증식하기에 딱 좋다고. 설거지 스펀지 1cm²에 사는 세균의 수가 500억 마리 정도라고 하니 최대한 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승강기 버튼
 

下载 (2).jpg

일상생활 속 수없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서 무심코 층 버튼을 누르지만, 승강기 버튼에 얼마나 많은 세균이 득실거릴지 생각해본 적은 없을 것이다. 승강기 버튼에는 변기보다 40배 많은 세균이 검출된 바 있다고 한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각자 손에 묻은 균이 의도치 않게 공유되는 것. 따라서 승강기 버튼을 사용했다면 꼭 손은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샤워헤드

下载 (3).jpg

화장실 청소를 하면서 변기를 청소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샤워기를 세척하지 않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항상 내 몸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샤워기가 변기보다 더러울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한 것이다. 샤워기 내부에는 언제나 물이 고여 있으며, 세균이 번식하기 위한 최적의 온도이기 때문에 변기보다 약 10배의 오염도를 가진다고 한다. 또한 미국에서 발표된 보고에 의하면 샤워헤드에서 폐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카펫

下载 (4).jpg

 

카펫은 바닥에 그냥 깔기만 해도 간단하게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유용한 제품인데. 인테리어 용품으로는 편리하기 그지없지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먼지, 진드기, 각종 세균 등이 서식하며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카펫에는 화장실 변기에 사는 세균의 숫자보다 약 4,000배 가량이 더 많은 숫자의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스팀 청소를 해주는 게 좋다.

냉장고 야채 칸

下载 (5).jpg

장고는 온도도 낮고, 우리가 수없이 만지는 다른 물건들보다는 덜 만지니 세균이 좀 덜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은 야채나 과일 등 신선식품을 보관하는 냉장고의 야채 칸이 온갖 세균들의 온상일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한다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냉장고의 야채칸에서 변기보다 10배~1만배 많은 세균이 나왔다고 한다. 냉장고를 사용하는 이유가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인 만큼, 정기적으로 냉장고를 청소하고 야채 칸에 식품을 보관할 때는 비닐봉지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www.jiguyin.com All rights reserved.吉ICP备19007526号-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