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오지 않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 > 요리건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요리건강
요리건강

잠이 오지 않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민간인 댓글 0건 조회 881회 작성일 20-02-28 20:01

본문

체리

달달하고 새콤한 맛의 체리는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신체를 피로하게 만들고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국제 학술지인 약용 식품 저널(Journal of Medicinal Food)에 기재된 연구에 따르면 만성 불면증 환자가 매일 2잔씩 체리 주스를 마신 결과 환자의 증세가 많이 호전됨을 보였다고 전해진다.

상추

고기를 구워 먹을 때면 쌈 채소로 절대 빠지지 않는 상추가 의외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채소라고 한다. 상추 줄기에 함유되어 있는 락투카리움과 락투신이라는 성분이 신경을 안정 시켜주어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그리고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 유도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연근

주로 반찬으로 많이 접하게 되는 연근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한다. 연근 속에 풍부한 세로토닌 성분이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어 신경 안정에 효과적이라고. 또한 ‘땅속의 보물’이라 불린다는 연근은 위 보호에 도움을 주는 뮤신이 풍부하고, 지혈과 해독 작용에 좋은 타닌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 저하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우유 

잠이 오지 않는 날에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셨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수면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우유인데 우유에는 칼슘, 칼륨, 비타민 B 등이 풍부해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단백질에 함유된 아미노산 성분 트립토판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만드는 작용을 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많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이 풍부한 탄수화물 속 당분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활성화시켜주는 트립토판이 풍부하다고.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과 마그네슘 역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www.jiguyin.com All rights reserved.吉ICP备19007526号-2